본문 바로가기
여행

5월에 꼭 가봐야 할 전국 장미 명소 총정리

by info-find-story-1 2025. 5. 4.
반응형

화사한 장미가 피어나는 5월, 전국 곳곳이 꽃물결로 물들기 시작했습니다. 입장료 없이도 풍성한 장미 정원을 즐길 수 있는 명소부터 테마파크형 대규모 축제까지 다양하게 열리고 있는데요. 장미철은 생각보다 짧기 때문에 지금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오늘은 수도권부터 남부까지, 꼭 가봐야 할 전국 장미 명소들을 소개해볼게요.

5월에 꼭 가봐야 할 전국 장미 명소 총정리

서울대공원 장미원

서울 근교에서 장미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대공원 장미원이 대표적이에요. 약 3만 본 이상의 장미가 프랑스식·영국식 테마로 나뉘어 전시되어 있고, 장미 아치와 포토존도 많아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예요. 장미원은 무료지만 서울대공원 입장료는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동물원과 함께 둘러볼 수 있어서 가족 나들이 코스로도 추천해요.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에버랜드 장미축제

화려함으로는 단연 최고! 에버랜드의 ‘로맨틱 가든’ 장미축제는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열려요. 700종이 넘는 장미가 테마별로 꾸며져 있고, 야경 조명이 더해진 문라이트 로즈가든은 인생샷 명소로도 인기입니다. 퍼레이드와 다양한 캐릭터 포토이벤트까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딱 좋아요.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백만송이 장미원은 무료 개방이 매력적인 곳이에요. 약 100종, 300만 송이 이상의 장미가 도심 속 공원에 가득 피어 있어요. 장미터널과 유럽풍 분수대 등 볼거리도 많고, 인근에는 한국만화박물관도 있어서 함께 둘러보면 좋아요. 주말엔 사람이 많으니 평일 오전 방문을 추천해요.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곡성 세계장미축제

남도 지역에서는 전남 곡성의 세계장미축제가 유명하죠. 곡성 기차마을에서 열리며, 1,000종이 넘는 장미가 미로정원, 유럽풍 정원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어요. 기차 체험과 증기기관차 타기 등 체험형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랍니다. 기차여행과 함께하면 낭만 두 배예요.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경주 동궁원 장미정원

역사 도시 경주에도 장미정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동궁원 식물원 옆에 조성된 장미정원은 그리 크진 않지만, 고즈넉한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조경이 매력입니다. 아열대 식물원과 나비관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아요. 보문단지와 가깝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넣기도 수월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창원 무학산 장미공원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무학산 장미공원은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숨은 명소예요. 도심 가까이에 있어 접근이 편리하고, 비교적 붐비지 않아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아요. 공원 전체가 장미터널로 꾸며져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정읍 내장산문화광장

전북 정읍의 도심 속 장미 명소예요. 내장산문화광장 주변은 장미로 둘러싸여 있으며, 중앙 광장에는 분수와 조형물들이 어우러져 산책하기 좋아요. 근처엔 내장산 국립공원이 있어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만족도가 높아요. 봄바람 부는 날 가볍게 산책하러 가기 딱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이천 덕평공룡수목원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덕평공룡수목원도 좋아요. 공룡 테마와 식물원이 결합된 공간이라 장미뿐 아니라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어요. 장미 정원은 테마형 포토존이 많고, 약 1km 정도 되는 산책길을 따라 장미꽃이 이어져 있어요. 놀이공간도 함께 있어 하루 코스로 적합해요.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장미 명소는 대부분 5월 말까지 절정을 이루기 때문에 너무 늦지 않게 방문하는 게 좋아요. 가까운 곳부터 주말 나들이 삼아 다녀오시면 좋겠죠? 올봄, 장미 정원에서 꽃처럼 예쁜 사진도 남겨보세요.

 

 

 

태안 비밀 명소 ‘민어도’ 완벽 가이드 2025 – 낚시·차박·갯벌 체험으로 채우는 하루

푸른 서해 끝자락, 태안 원북면 방갈리 방조제 너머로 살포시 떠오르는 작은 섬이 있습니다. 만조 땐 바다 속으로, 간조 땐 육지와 이어지는 ‘민어도’는 아직 지도엔 작게 표시되지만 여행자

info-find-story.kr

 

 

태안봄꽃정원 '꽃으로 물든 봄날, 가장 아름다운 순간'

봄이 피어나는 곳, 태안봄꽃정원봄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자연은 조금씩 색을 입는다.하지만 태안에 오면 그 변화는 '조금'이 아니라 세상을 통째로 꽃으로 물들여버린 광경으로 다가온다.충청

info-find-story.kr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025년 최신 인기 명소 총정리)

부산은 단순한 바다 도시를 넘어, 자연과 도시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매력을 가진 곳입니다. 넓은 해변, 골목 문화, 활기찬 시장, 세련된 도심까지… "하루에도 여러 번 색다른 풍경을 만날 수 있

info-find-story.kr

 

 

반응형